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동의보감촌 여행 후기를 공유해볼게요. 자연 속에서 힐링도 하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었던 하루였답니다. 가을 단풍과 출렁다리가 유명하다고 해서 산청에 동의보감촌으로 남자아이 둘을 데리고 출발했습니다.
산청으로 들어서는 입구부터 공기가 신선하게 너무 좋았습니다. 자동차 창문을 열고 부드러운 바람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부 목차
주차팁
한방테마공원
한의원 박물관 입장료
한방체험관
한방미로
풍차카페 수제버거세트
주차 TIP - 동의보감촌에 입구에 바로 주차장에 대지 마시고 올라가면 또 주차장이 있습니다. 워낙 넓은곳이라 위에서 주차하시고 돌아보고 나갈땐 한사람이 차를 가지고 아이들 있는곳으로 오니 훨씬 좋았습니다. 지도 확인하시고 동선을 미리 계획하시는게 좋습니다.
오전에 비가 온 뒤라 공기가 더 맑았습니다. 한방테마공원부터 들렀습니다.
가운데 사진은 한국의 바나나, 으름이라는 열매가 달려 있었습니다.
곳곳에 한방과 관련된 조형물들이 너무 귀엽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허준의 스승이신 류의태를 다시 깊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귀여운 12지신 동물동상과 한의학 박물관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그려진 인체구도, 여러곳에서 이 지도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
한의학 박물관 입장료 있으며 엑스포 관람까지 함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회전시실부터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여러곳이여서 학습과 재미에 일석이조입니다.
탁본은 저학년용 고학년용으로 나뉩니다. 오늘 사진은 저학년용입니다. 옛날 선조들의 병에 대한 접근법과 치료법을 여러가지로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약초테마공원은 지금 국화꽃으로 너무 이쁘게 물들어 있습니다. 남자아이들은 옆에 엘레베이터를 타고 싶어서 그냥 패스!
활동적인 아이들은 이 곳에서 신나게 아이들끼리 함께 어울립니다. 키 제한이 있어요. 150cm 이하 입장가능합니다. 저희는 따뜻한 물과 커피 준비해가서 아이들 노는 동안 커피타임을 가졌습니다. 힐링의 시간이였습니다.
어드벤쳐 바로 옆에 아이들을 부르고 있는 사슴과 양들이 있습니다. 처음에 사슴들 건강상태가 좀 좋지 않나? 하는 사슴들이 몇 보였습니다. 사연을 보니 여기 사슴들이 올때는 건강상태가 많이 안좋았는데 산청에 와서 엄청 건강해졌다고 합니다.
한방미로공원 들어가실때 많이 걸으실 각오하시고, 신체순서대로 따라 걸으시면 나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반이상 갔을때 비상구가 있기도 합니다.
한방미로 탈출후 눈에 풍차카페가 떡하니 있으니 아이들이 무조건 올라갑니다. 배고픈 배를 수제버거를 간식으로 든든히 먹어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맛있어요.
2부는 동의전, 무릉교 출렁다리, 허준의 해부동굴, 족욕체험, 식물원 보러가기로 만나보겠습니다.